상호명,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시작입니다. 이제 상호가 일 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호는 사업의 승패를 결정한 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엇보다 종사하는 업종을 분류하여 업종의 이미지가 표출되어야 합니다. 즉, 상호의 뜻과 발음이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발음은 상생되도록 구성하고, 업종에 따라 외래어나 한자 또는 한글로 전달되어 어감도 좋은 상호여야 합니다. 상호가 비지니스의 규모와 특징을 표현하며 첫 인상을 만듭니다.
이제 상호명이 당신의 비지니스의 가장 중요한 일꾼입니다.

상호는 많습니다
하지만 기억에 남는 상호는 다릅니다

불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많은 사업체가 신규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업체를 창업하시는 대표분들께서는 어느 누구도 성공적인 사업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그 사업체의 성공을 위해서 첫 단추는 본인의 사업체의 상호를 정하는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업체 상호를 잘 짓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단순히 좋아하는 이름이나 멋진 이름보다는 사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이름으로 지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상호 작명을 위해서는 신생아 작명 또는 감명과 달리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흔한 회사명이나 상호명은 피해야 합니다.

상호가 중복되거나 일반적인 경우에는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없고, 다른 회사와의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특성과 지향하는 이미지를 살려 새로운 회사명이나 상호명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발음상 좋은 이미지가 연상되어야 합니다.

한번 들어도 기억될 수 있는 쉬운 발음이어야 하며 회사의 특성과 지명과 연관 될 경우 업체의 특성과 이미지를 잘 대표할 수 있는 좋은 이미지가 연상되어야 합니다.

셋째, 대표의 사주와 상생이 필요합니다.

대표의 사주와 상생이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상생의 원리에 의해 회사명이나 상호를 지으면 대인관계나 비즈니스가 원만하게 잘 이루어지고 자금이 잘 흘러 사업이 크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솔로몬 추천이야기